2016년 5월 28일 토요일

조사 보고서 입니다.


mash-up이란?

인터넷에서 제공되고 있는 서로 다른 다양한 서비스를
합쳐서 새로운 서비스 를 만들어내는 것.

주제: 날씨와 온라인 쇼핑몰 마케팅을 연동한  mash-up입니다.

서비스의 주요 타켓:
온라인 쇼핑몰을 자주 사용하고, 스타일에 민감한 20대, 30대를 주타켓이다.
날씨에 맞는 옷을 찾고자하는 사용자들이다.

우리의 서비스은:
실시간으로 기상청등 날씨정보를 가져와 그 날씨와 매칭되는 옷(쇼핑몰)을 추천한다.
쇼핑몰에서 올라온 실시간의 옷들 또한 업데이트됨으로써 동적인 서비스가 될것이다.
추가적으로 온라인 쇼핑몰에 들었다온 사용자는 온라인쇼핑몰에 사용할수 있는 포인트를 준다.
+ 사용자가 추가적으로 가격대를 설정해주면 그 가격대의 옷들을 추천해준다.

서비스가 왜 필요하는가:
애매한 날씨, 어떤 옷을 입어야할지 모를때 사용자들에게 날씨에 맞는 옷을 추천해줌으로써 사용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준다. 또 쇼핑몰들은 서비스만으로 자신들의 옷들을 광고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이다.

비슷한 서비스와 차별성:

기존은 서비스는 옷말고도 다른 콘텐츠들을 광고하는 서비스이다. 하지만 우리의 서비스는 옷만을 광고하여 더 집중력있는 쇼핑몰  광고가 주를 이룬다.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날씨와 관계가 있기때문에 더 동적인 서비스가 될것이다.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